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현직 5년차 물리치료사 연봉.

by 데미소다애플 2020. 4. 6.

현직 물리치료사 연봉

안녕하세요 저는 통증의학과에서 근무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리치료사 연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거 같은데요 오늘은 물리치료사란 직업과 연봉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이 직업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토요일도 근무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취업이 어려운 이 때에 몇 안되는 취업 걱정 안해도 되는 직업인거 같아요.

 

물리치료도 여러분야가 있는데요 도수치료,소아치료,운동치료,신경계치료,열전기치료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해서 필라테스 강사로 취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 같아요

 

우선 가장 궁금해하실 저의 급여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주로 큰 병원이 아닌 개인 병원에서는 연봉개념이 아니라 월 실수령 금액으로 급여를 책정합니다.

우선 저는 전기치료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온 or 냉찜질,전기치료,초음파치료,견인치료를 담당하고 있고요

5년차이고 월 실수령 금액은 230만원입니다. 초봉은 월 실수령 200만원이였어요.

근데 급여는 정말 병원마다 천자만별이에요 저는 지금 다니는 병원을 선택한 이유가 낮은 업무강도때문이였거든요

환자수가 그리 많지 않아 개인적인 시간이 많아요. 물리치료의 특성상 환자가 없는 시간에는 따로 해야할 업무가 없기때문에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급여도 비교적 낮은편입니다.

 

보통 도수치료는 기본급 250만원 정도에 치료 건수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는것 같습니다. 이 역시도 병원마다, 또 개인의 역량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많이 버시는 분들은 월 600~700 이상도 번답니다. 꾸준히 교육도 듣고 공부해야하는 이유죠 또 비급여 치료(충격파,고주파,크라이오,이온치료 등등)를 할때마다 인센티브를 받기도 합니다. 도수치료 역시도 대표적인 비급여치료입니다.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의 장점

1. 비교적 취업이 쉽다.

2. 본인의 역량에 따라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

3. 환자를 치료한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4. 다양한 분야가 있어 본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의 단점

1. 주말 및 공휴일 근무

2. 열전기치료실 근무시 연봉상승에 한계가 있다 (개인병원 근무시)

3. 복지 (병원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월차가 없는 병원도 있을 정도)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에 관심있으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음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 안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