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코닥 펀세이버 일회용 카메라 스캔후기 (망함...)

by 데미소다애플 2020. 4. 7.

코닥 펀세이버 일회용 카메라 스캔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필름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정말 재밌게 사진을 찍었어요. 셔터 누르는 느낌도 좋고 뭔가 그 아날로그한 감성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스캔을 맡겼습니다.

 

아! 여러분 혹시 현상,스캔,인화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되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현상은 영화같은데 보면 암실같은데서 어떤 용액에 필름을 넣었다 뺐다 하는걸 보신적있으실거에요 현상은 우리가 찍은 필름에 피사체의 상이 보이게하는 작업이에요 그니까 만약 사진관에 가서 '필름 현상해주세요'하면 우리는 현상작업이된 필름만 받을 수 있게되는 것입니다.

다음은 스캔인데요 스캔은 현상한 필름을 이미지파일로 만드는 것인데요 제가 한게 바로 스캔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화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앨범 속 '사진'입니다. 전용 용지에 프린트되는 것이죠.

 

요즘에는 사진필름을 현상,스캔,인화 해주는 사진관이 별로 없어서 저는 택배로 일회용카메라를 보내 스캔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기대했나봐요..처음이라는걸 간과했던거 같습니다. 결과물이 너무 실망스러웠어요 아에 까맣게 나온 사진도 많았고 너무 어둡게 나와 사진을 보고있으면 우울해지는.. 원래 처음 필름 두통 정도는 버린다고 생각해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몇개는 건졌습니다. 우선 베스트컷 먼저 보시겠습니다.

 

 

어떠세요? 필름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시나요? 

집에가는길에 너무 귀여운 강아지가 있길래 찍어봤어요 이름은 코코에요 

공 들여서 찍은 사진보다 오히려 지나가다 툭 찍은 사진이 더 잘나온것 같아요 허허

필카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시나요?

 

사실 필카를 사고 며칠 뒤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그런데 결혼식장의 어둡고 노란 불빛에서 사진을 찍으니 너무 어둡고 뿌옇게 나왔어요

 

예쁘게 찍어주고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필름카메라는 절대 밝은 곳에서 찍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되었어요

여러분 꼭 햇볕이 쨍한 곳에서 찍으세요! 실내보다는 실외에서요! 실내에서 찍은 사진은 마음에 드는게 하나도 없네요

 

그리고 스캔 결과물을 보고 느낀건 사진에 오른쪽 공간이 많이 나온다는 것이였어요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오른쪽 공간이 많이 나온다는걸 알 수 있으신가요? 코닥 펀세이버 일회용카메라를 쓰실 예정이시라면 이 점을 유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인 손가락이 나온 사진은 없었습니다. 렌즈가 광각이니 렌즈에서 가능한 손가락을 멀리 두고 찍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코닥펀세이버 일회용카메라 사용시 유의해야 할 점.

1. 가능한 실외, 밝은 곳에서 찍어라. 실내에서 찍어야 한다면 반.드.시 후레쉬를 켜고 찍어라.

2. 사진에 뷰파인더에 보이는 모습보다 살짝 오른쪽 공간이 많이 나온다. (이것은 카메라 브랜드나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제가 구매한 코닥펀세이버일회용카메라 39방짜리 기준입니다.)

3. 손가락은 렌즈에서 가능한 멀리

 

처음 경험한 필카였는데 찍는 순간순간이 너무 즐거웠어요 다음에는 자동필름카메라나 수동필름카메라를 구매해보고 싶네요 저의 스캔 후기가 필카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